야탑 현대어린이집

언제나 마감이어서 대기자 리스트에 올려야 하는 어린이집인 분당구 야탑동 현대어린이집이 베이비싸인 인증을 받았습니다. 만0세~만2세까지 영아를 전담해서 돌보는 어린이집으로, 주변 환경이 좋은 장미마을 현대아파트 내에서 넓은 평수에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시설면에서도 상위에 속하는 관리 잘되는 어린이집입니다. 가정어린이집은 불가피하게 아파트의 시설과 환경에 영향을 받게 되는데, 그런 면에서 장미마을의 현대어린이집은 좋은 환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적 시설과 별도로 원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나타나는 곳이 바로 원내환경인데요, 선생님과 원장님의 노력과 의지가 반영되는 곳입니다. 수족관에도 실제 살아있는 물고기가 움직이고, 아기들의 활동이 잘 녹아 있습니다. 그리고 가정 어린이집임이에도 불구하고 숲체험 같은 정서와 건강에 도움이 되는 활동도 꾸준히 하고 있구요.

분당 야탑동 현대어린이집은 특히 원장선생님이 오랫동안 국공립에 근무 하셨던 때문인지 아이들을 대하는 기본 철학이 확고한 편인데요, 원내에 비치된 다양한 수상패가 원장님의 성격을 보여 줍니다. 봉사관련된 상도 많고, 우수보육프로그램 최우수상 받으신 것도 있더라구요. 원장님이 세련되고 여유있는 운영을 하시는 걸 선생님이나 아이들의 표정에서 느낄 수 있답니다.

실제 베이비싸인 교육을 하면서 느낀 것은 야탑동 현대어린이집 선생님들의 지적 호기심이 왕성 하다는 것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익히고 적용하는데 전혀 부담을 느끼지 않더군요. 집중하며 설명을 듣고, 실제 원내에서 적용하는 방법과 관련한 질문도 적극적으로 하시는, 의욕에 불타는 선생님들이셨어요. 이런 선생님들과 베이비싸인을 하며 아이들은 행복한 어린이집 생활을 보내지 않을까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