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베 어린이집

아직 날이 풀리기 전, 쌀쌀한 날씨에 안산시 단원구 아이리베 어린이집을 찾았습니다. 신입원생 준비를 하느라 바쁘신 와중에 베이비싸인 교육을 위해서 전체 선생님과 원장님이 늦게까지 열심히 준비 중이셨답니다. 밤에 보는 아이리베 어린이집, 참 따뜻해보이지 않나요?

먼저 한국베이비사인 이근정 대표님이 한국베이비싸인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그리고 지금까지 무엇을 해왔으며 아이들을 위해서 어떤 도움이 되는지를 설명해주셨어요. 베이비싸인은 말하지 못하는 아이들과 대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언어발달 프로그램입니다. 0세~3세 정도의 아이들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긍정적 효과과 그 구체적인 적용방안을 들을 수 있었어요.

아이들이 어떤 것을 듣냐에 따라 행동이 좌우된다는 내용의 동영상을 시청하고 계시는 선생님들입니다. 아이리베 선생님들은 선생님이 던지는 한마디 한마디가 아이들에게 얼마나 큰 의미가 있는지, 그리고 긍정어 위주의 풍부한 언어환경을 구축하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 자세하게 듣고 공감하셨답니다.

좀더 깊이 있는 내용으로 들어갑니다. 아이들이 이해하는 언어를 수용언어라 하고, 그것을 말하는 능력을 표현언어라고 하는데 수용언어와 표현언어를 정확하게 이해해야 보다 세심한 유아교육이 가능하겠죠? 특히 스마트폰을 포함한 여러 문제들 때문에 아이들의 언어발달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기 때문에 더욱 관심있게 들었답니다.

무려 3시간에 걸쳐 진행된 교육에도 지치지 않고 끊임없이 질문하며 노력하시는 선생님들의 뒷모습을 담았습니다. 원장님이 열정적이셔서 그런지 선생님들도 지적 호기심과 아이들에 대한 애정이 대단하셨어요. 아이리베 어린이집에 다니는 아이 부모님들은 안심하셔도 되겠네요.

원장님 , 그리고 선생님의 인증샷입니다.  나이20의 얼굴은 부모탓이지만, 나이 40의 얼굴은 자신탓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아이리베 선생님들, 3시간이 넘는 강의 후에도 여전히 밝고 행복한 모습이지 않나요? 10시가 다되가는 시간에도 에너지 넘치는 선생님들로 뭉친 안산시 단원구 아이리베 어린이집, 참 아름답습니다.

아이리베 어린이집은 원장님이 인상만큼이나 따뜻하게 운영하는 휴먼시아 아파트 관리동 어린이집입니다. 전체적으로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아이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느껴지는 어린이집이며, 특히 안산시 최초의 베이비싸인 공식인증원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